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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마을금고 체크카드 점검시간, 분실신고 재발급 간단 정리

reonardo 2024. 5.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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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중 은행에 비해서 비교적 금리가 높은 편인 새마을금고는 많은 분들이 이용하시는 공간인데요. 새마을금고 체크카드를 사용하시는 분들 역시 다른 은행과 마찬가지로 전산점검 시간에는 체크카드를 사용하실 수 없는데요. 아래에서 간단하게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새마을금고 체크카드 점검시간 및 분실신고

 

 

새마을금고 체크카드는 기본적으로 시중 은행 체크카드와 마찬가지로 24시간 이용이 가능하나 전산 점검 시간에는 사용이 제한됩니다.

 

- 전산 점검 시간 : 매월 둘째 주 금요일 23:50부터 00:20까지

 

이외에도 새마을금고 상황에 따라 추가적인 점검시간을 가질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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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크카드를 받으신 후 반드시 서명을 하셔야 하며, 카드에 서명하지 않은 상태에서 카드를 분실 또는 도난 당하여 발생한 부정사용은 보상받지 못하니 이 부분은 반드시 확인하시면 좋을 듯합니다.

 

- 분실신고 : 새마을금고 콜센터 1588-8801, 1599-9000, 영업점, 새마을금고 체크카드 홈페이지

 

분실신고를 하실 때는 상담원의 이름이나 접수번호 등을 적어두시면 혹여나 생길 불이익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체크카드 재발급은 본인의 공인인증서 로그인 후 홈페이지나 어플 등 온라인 신청과 예금주 본인이 신분증 지참 후 가까운 금고로 내방하여 신청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 만14세이상 ~ 만18세미만은 재발급도 신규발급과 동일하게 법정대리인 또는 본인 단독으로 금고 내방 발급 가능

- 만12세이상 ~ 만14세미만은 대리인에 의한 발급만 가능

 

참고로 고객센터의 유선을 통한 재발급 등록은 불가하니 이 부분은 반드시 기억해두시면 좋을 듯합니다. 이상으로 새마을금고 체크카드 점검시간과 분실신고, 재발급 등에 대한 간략한 소개였습니다.

 

해당 포스팅은 2024년 5월까지의 자료를 바탕으로 작성되었으며, 새마을금고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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