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의 모든 정보

2024년 경기도 양평군, 양주시 출산장려금 현황

reonardo 2024. 5. 27.
반응형

경기도 양편군의 경우 출산율 제고를 위해 출산지원금 규모가 비교적 큰 편이며, 경기도 산후조리비 지원도 별도로 양평군 산후조리비 지원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양주시의 경우에는 넷째자녀 이후만 지원대상에 포함되고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듯합니다.

 

 

 

양평군 출산지원금 안내

 

 

양평군의 경우 출생신고일이 아닌 출생일 현재 6개월 이상 양평군에 주민등록을 두고 거주하는 부 또는 모, 보호자가 지원대상이며, 첫째아부터 지원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 첫째아, 둘째아: 500만원(125만원씩 4년간 지급)

- 셋째아 : 1,000만원(250만원씩 4년간 지급)

- 넷째아 이상: 2,000만원(400만원씩 5년간 지급)

 

양평군 출산장려금은 분할 형식으로 지급되며, 출산 후 1개월 이내 신청을 하셔야 지원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앞서 말씀드린 대로 영평군에서는 경기도와 별도로 산후조리비를 지원하고 있는데요. 출생일 기준, 부 또는 모가 6개월 이상 양평군에 주민등록을 두고 실제 거주하는 산모가 지원대상이 됩니다.

 

- 출생아 1인당 산후조리비 50만원 현금지원

 

출산 후 1년 이내 거주지 읍, 면사무소에서 출산서비스 통합처리 서비스 신청 또는 정부24 행복출산원스톱 온라인 신청을 할 수 있으며, 신청계좌로 현금이 지급됩니다.

 

양주시 출산장려금 현황

 

 

양주시의 경우 앞서 말씀드린 대로 넷재 자녀부터 지원대상에 포함되며, 출생아의 보호자가 출생아의 출생일 기준 전, 후 90일 이상 양주시에 주소를 두고 출생신고한 경우 지원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 넷째자녀 : 200만원(2회분할), 다섯째자녀 이상 : 700만원(4회분할)

 

출생신고 후 180일 이내 출생신고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신청을 하실 수 있으며, 신청일의 익월 25일 지급되니 참고하시면 좋을 듯합니다.

 

해당 포스팅은 2024년 5월까지의 자료를 바탕으로 작성되었으며, 지자체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