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의 모든 정보

음식물쓰레기 분류 기준 간단하게 정리

reonardo 2024. 6. 13.
반응형

본격적인 무더위가 시작되는 만큼, 음식물 쓰레기 처리에 더욱 주의를 기울이셔야 하는데요. 여름철 부패가 더욱 빨라질 뿐만 아니라, 악취와 초파리같은 벌레까지 생기곤 합니다. 다만, 간혹 음식물쓰레기 분류기준이 헷갈리는 경우가 있어 아래에서 간략하게 정리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음식물쓰레기 분류기준

 


구분

음식물쓰레기가 아닌 물질
채소류
쪽파, 대파, 미나리 등의 뿌리
(흙이나 노끈 등 이물질을 제거후 음식물쓰레기로 배출가능)
고춧대
양파껍질, 옥수수껍질, 옥수숫대
마늘껍질 및 마늘대
과일류
호두, 밤, 도토리, 땅콩, 코코넛, 파인애플 등의 딱딱한 껍데기
복숭아, 살구, 감, 망고 등의 핵과류의 씨
곡류 왕겨
육류
소, 돼지, 닭 등의 털 및 뼈다귀
어패류
조개, 소라, 전복, 꼬막, 굴 등 패류 껍데기
게, 가재 등의 갑각류의 껍데기
생선 큰뼈, 복어 내장
기타
소금성분이 많은 절임식품류
(고춧가루, 소금 등을 헹구어 물기를 최대한 제거하여 음식물쓰레기로 배출 가능)
각종 차류(녹차 등)티백, 한약찌꺼기
달걀, 오리알, 메추리알, 타조알 등 껍데기
은박지, 비닐, 금속류(칼,수저 등),
병뚜껑, 나무이쑤시개, 종이, 호일, 빨대, 일회용 스푼, 플라스틱, 고무장갑, 유리조각 등

 

쪽파, 대파, 미나리 등의 뿌리 및 고추씨, 고추대, 마른 마늘대, 옥수수대의 껍질을 포함해서 양파껍질, 생강껍질 등은 일반규격봉투에 넣어 배출을 하셔야 하며, 호도, 밤 등의 껍데기와 땅콩, 도토리, 코코넛, 파인애플 등의 껍질 및 복숭아, 살구, 감 등의 핵과류의 씨 역시 생활폐기물 일반규격봉투에 넣어 배출을 하셔야 합니다.

반응형

생선 큰뼈나 복어 내장의 경우 음식물쓰레기 용기에 넣어서는 안되는 물질이며, 각종 차류 티백이나 한약찌꺼기 역시 음식물쓰레기로 배출해서는 안 됩니다. 

 

 

소, 돼지, 닭 등의 털 및 뼈다귀를 비롯한 조개, 소라, 전복, 꼬막, 멍게, 굴 등의 패류 껍데기와 게, 가재 등의 갑각류 역시 생활폐기물 일반규격봉투에 넣어 배출을 허셔야 합니다. 이외에 달걀, 오리알, 메추리알, 타조알 껍데기 역시 일반 쓰레기로 배출을 하셔야 합니다.

 

이상으로 음식물쓰레기 분류 기준에 대한 간략한 소개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